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료매매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 칩스아이 등 Best3 및 투자계획

by 하얀색흑곰 2022. 10. 5.

오늘 정말 오랜만에 국내증시가 반등을 해준 것 같다. 중간중간 반등을 했겠지만..체감상 진짜 오랜만인 것 같다.ㅋ

덕분에 오늘 이전 포스팅(네옴시티 관련주 정리 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정리)2개에서 적었었던 2개의 테마가 동시에 겹치는 종목인 유신이 장막판에 밀어 올리더니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까지 가버렸길래 일부 매도했다.

아직 일정은 많이 남았는데, 너무 많이 빠지길래 예정보다 분할매수를 좀 일찍 시작하고 있었는데...오늘 뜬금없이 네옴시티의 동계아시안 게임 유치 소식이 나오면서 확 튀어버렸다 ㅋㅋ

 

어쨋든, 일부매도를 했으니..새로운 재료를 한 번 찾아보았고, 그 중에서도 관심이 가는 재료는 모빌아이 상장이었다. 2017년 인텔에 인수 된 모빌아이는 자율주행 관련 회사이다. 굉장히 큰 규모로 IPO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얼마 전 상장한 포르쉐(포르쉐 상장 관련주 포스팅)와 작년에 상장한 리비안의 사례를 보면서 모빌아이 상장에 대비한 매매시나리오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목차

     

    1. 모빌아이 상장 관련 내용

     

    먼저 모빌아이 상장 관련 기사를 한 번 살펴보면,

    모빌아이 상장 관련 뉴스
    모빌아이 상장 관련 뉴스
    출처 : 연합뉴스

    기업공개(IPO)를 신청한 건 사실이고, 공모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약43조원의 가치일 것이라고 예측한다.

    그리고 중요한 건 '연내'에 상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는 점이다.

    아직 10월 초고 '연내'라면 연말이 될 수도 있는거니..기간은 많이 남긴 했지만, 슬슬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들은 정리해 둘 필요가 있어보인다. 

     

    2.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

    1) 칩스앤미디어 주가

    칩스앤미디어 주가 차트

    첫번째는 칩스앤미디어, 이 종목은 과거에 모빌아이에 설계자산을 공급했던 곳이다. 실제로 협업을 했던 곳이니 당연히 관련주로 묶여있다.(칩스앤미디어 관련기사)

    칩스앤미디어 모빌아이 상장 관련뉴스
    칩스앤미디어 모빌아이 상장 관련뉴스
    출처 : 머니S

     

    2) 모트렉스 주가

    모트렉스 주가차트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관련 종목이다. 현대차 부품 1차 협력사이기도 한 모트렉스는 애플과 구글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기술주행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모빌아이와 직접적인 연관은 적어서 칩스앤미디어보다는 상승률이 약하다.(모트렉스 관련기사)

    모트렉스 모빌아이 관련기사
    모트렉스 모빌아이 관련기사
    출처 : 머니S

    3) ISC 주가

    ISC 주가차트

    인텔 고객사인 ISC도 관련주로 묶이는 듯 하다. 모빌아이와는 직접적으로 관련은 없지만..모회사인 인텔과 관련이 있으니 묶인 것 같은데, 이것도 조금 상승률이 약한 감이 있다.(ISC 관련 기사)

    ISC 모빌아이 관련기사
    ISC 모빌아이 관련기사
    출처 : e대한경제

     

    3. 투자계획 정리

    1) 참고사례 - 리비안

    작년에 아주 핫 했던 전기차 관련기업 리비안의 사례를 살펴보면 이번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들의 투자계획도 조금 세울 수 있을 것 같다.

    리비안 IPO 관련기사

    먼저 기사가 나오기 시작한 시점은 8월 말이고, 실제 상장일은 11월 10일이다. 이를 리비안 상장 관련주인 대원화성 차트에 대입해보면

    대원화성 주가차트

    상장하기 한달 전 쯤에 고점을 찍고 상장 후부터는 쭉 빠졌다.

    2) 참고사례 - 포르쉐

    이번엔 얼마 전에 있었던 사례인 포르쉐 상장 관련해서 살펴보면,

    포르쉐 IPO관련기사

    처음 포르쉐 IPO관련 내용은 9월 초에 나왔다. 그리고 실제로 상장은 29일에 진행했다.

    포르쉐 상장 관련주들은 많이 있었지만, 내가 실제로 매매했던 '삼기'를 차트를 한 번 보면

    삼기 주가차트

    포르쉐는 기사가 나오고부터 상장까지 기간이 매우 짧았다. 매매는 조금 어려운 기간도 있었지만, 리비안 사례를 짧게 축소했다고 생각하고..분할매수로 잘 접근했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었다.(실제로 수익을 내기도 했다.)

     

    3) 결론

    이전의 사례들이 반드시 투자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재료인 것 같다는 생각은든다. 아직 언제 상장일지 아무것도 구체화된 게 없어서, 잘못 매매를 시작했다간...강제로 장투가 될 위험도 있기에, 항상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들을 체크하고 관심을 가지고 보고있어야겠다. 

     

     

    댓글